동해시, 하키 종목 전국 대회 연이어 개최

입력 2018년04월27일 16시49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하키대회 최적지로 떠올라, 주민 및 지역 경제 활성화 기대...

[여성종합뉴스/박초원]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오는 28부터 내달 7일까지 열흘 간 동해웰빙레포츠 타운 내 동해 썬라이즈 하키장에서 ‘제37회 협회장기 전국 남녀하키대회 및 제18회 협회장기 전국 생활체육하키대회’를 개최한다.

 
대한하키협회에서 주최하고 대한하키협회, 강원도하키협회, 동해시 하키협회에서 공동 주관하는 이번 대회를 통해 전국 각지에서 총 1,500여명의 선수단이 동해시 방문한다.

 
2개의 전국 단위 대회가 연이어 개최되는 이번 일정은 생활 체육 선수부 16개 팀이 격전을 벌이는 ‘제18회 협회장기 전국생활체육 하키대회’도 내일부터 29일까지 열려 서막을 장식한다.


이어서 '협회장기 전국남녀하키대회’가 엘리트 체육 선수부 남중부(5개팀), 여중부(9개팀), 남고부(7개팀), 여고부(10개팀), 남대 일반부(4개팀), 여대 일반부(6개팀) 총 41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열려 전문 하키 경기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협회장기 전국생활체육하키대회’는 리그전으로, ‘협회장기 전국남녀하키대회’는 종목별 토너먼트와 풀리그전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편, 시에 따르면 이달 기준 전지훈련 유치 실적은 지난해 동분기 대비 약 20%가 증가한 111팀 3,172명이며, 연인원으로 환산하면 약 35,000명, 경제 유발 효과는 약 27억원에 이른다.


이는 지난해 12월 선수 대기실, 운영실, 기록실, 회의실과 850석의 관람석 갖추고 준공한 국제 공인 최고 Global Elite 등급의 동해 썬라이즈 하키장, 인조 잔디 구장 탈바꿈한 동트는 야구장 등 체육 시설 인프라 개선과 스포츠 마케팅 강화를 통해 이뤄낸 성과로 보인다.

 
김용주 동해시 체육교육위생과장은 “이번 대회뿐 만 아니라 얼마 후 열릴 『2018 동해 아시아 여자 참피온스트로피 하키대회』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