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 및 시설 정비'오는 7월까지 마무리 예정...'

입력 2018년05월03일 09시39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역주민.각종 체육대회 만족도 높이기 위해 테니스장 및 다목적경기장 등 시설 개선공사 추진,

[여성종합뉴스/박초원]3일 인제군이 공공체육시설 확충 및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체육시설 조성과 종합적인 시설 개선에 나선다.

 
군은 올해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은 물론 수요가 많고 스포츠마케팅으로 적합한 시설에 도・군비 등 총 32억1,900여만원을 투입해 오는 7월 이전까지 공사를 마무리 할 계획이다.

 
인제실외테니스장 하드코트 교체공사, 인제다목적경기장 증축공사 및 경기장 내 가림막 설치공사, 남면 어론리 풋살장 주변 포장 및 조명 교체공사, 상남게이트볼장 인조잔디 교체공사 등 총 21개소에 시설 개선공사를 추진한다.

 
지역주민들이 안전하게 체육시설을 이용하기 위해 인제군 관내 공설운동장, 잔디구장, 원통 및 기린생활체육공원에 공공체육시설 안전난간 설치공사도 이달 마무리 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군은 사업비 4억9,400만원을 들여 인제야구장에 본부석 (210.44㎡)과 관중석(81.68㎡) 설치와 방송실, 휴게실, 화장실 등 부대시설도 상반기 중 공사를 마무리 해 전국대회규모의 체육경기장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원통다목적체육관도 올 연말까지 건립공사가 추진된다. 지하1층, 지상 2층 연면적 4,843㎡규모로 실내・외 스포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공간 조성으로 지역주민은 물론 주요대회를 비롯해 전지훈련 유치경쟁에도 우위를 점하게 될 전망이다.

 
이외에도 기린면 지역주민들의 숙원 사업이었던 기린다목적체육관 건립사업이 올해 국비가 확보됨에 따라 추진에 가속도를 더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기존 시설을 보강・개선하는 등 최적의 생활체육환경을 마련하여 지역주민들은 물론 각종 체육대회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