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푸드마켓 이용 신청하세요!

입력 2018년05월14일 15시14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식품이나 생필품을 나눠 함께 사는 세상만들기

[여성종합뉴스/강병훈 기자] 14일 인천 동구(구청장 이흥수)는 내달 8일까지 2018년도 푸드마켓 이용대상자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푸드마켓이란 기업, 단체, 개인 등의 후원자들이 식품이나 생필품을 기탁하고 이를 필요로 하는 이용자들이 무료로 가져가는 민간사회안전망으로, 동구는 푸드마켓 1개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약 550여 세대가 이용하고 있다.

 
이번 푸드마켓 이용 신청자격은 1순위는 긴급복지지원대상자, 2순위는 생계․의료급여를 받지 아니하는 주거․교육급여 수급자를 포함한 차상위계층, 3순위는 생계․의료급여 수급신청 탈락자 및 생계․의료급여가 중지된 사람, 4순위는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등이다.

 
지원기간은 2018년 7월부터 2019년 6월까지 1년간으로 이용시간은 월~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토․일요일, 공휴일 휴무) 이용품목은 포장된 주식류(쌀, 즉석밥, 국수)와 부식류(참치캔, 소시지), 식재료(설탕, 고추장) 및 기타 일상용품 등으로 1가구당 월 1회 5개 품목에 한에 지원된다.

 
푸드마켓 이용을 원하는 주민은 신청서 및 개인정보제공동의서 등 구비 서류를 첨부해 주소지 행정복지센터(구 동주민센터)에 오는 6월 8일까지 신청하면 되며, 대상자로 확정되면 오는 7월부터 월 1회 푸드마켓을 방문해 식재료와 생필품 등 5가지 품목을 선택해 이용 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푸드마켓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나눔 문화를 활성화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푸드마켓에 기업과 개인의 많은 관심과 후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