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용대리 황태축제 ‘20주년’ 풍성한 축제 기대

입력 2018년05월17일 09시43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오는 18일~22일까지, 황태문화체험 및 부대행사등 총 35개 프로그램 운영 예정...

지난해 황태축제 개막식 사진
[여성종합뉴스/박초원]17일 황태와 자연의 조화로운 향연의 고장 인제 용대리에서‘제20회 인제 용대리 황태축제’가 개최된다.

 
인제 용대리 황태축제는 오는 18일 마을주민들의 축제 전야제를 시작으로, 19일부터 22일까지 북면 용대3리 삼거리 일원에서 공식행사, 공연행사, 황태상설요리체험, 황태문화체험, 황태장터, 전시 및 특산품, 부대행사 등 7개 분야 35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용대리 황태축제는 올해로 20년을 맞이하여 다채로운 행사는 물론 예년보다 품질 좋은 황태를 선보이며 지역주민은 물론 수도권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강추위와 잦은 눈으로 추운 겨울바람 얼었다 녹았다를 반복하며 건조되어, 예년에 비해 노란 색감과 부드러운 속살의 식감, 향긋하고 구수한 맛을 내며 올해 황태 품질은 최상품으로 분류됐다.

 
또한 이번축제는 황태팬케이크 만들기 체험, 황태국 만들기, 황태강정, 황태라면 요리체험, 황태 숯불구이 체험 등 다양한 황태 음식을 직접 요리하고 또 맛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황태축제 축하행사로 전국가요스타쇼가 축제 개막일인 오는 19일 오후 3시 30분부터 송대관 등 유명가수의 특별공연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축제기간 매일 진행되는 다양한 경품추첨행사, 용대리에서 짜릿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아이언웨이, 짚라인 체험 등 부대행사가 진행되며, 농특산물 판매장이 축제장 내 부스로 운영되어 인제 지역의 농・특산물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 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