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좋은이웃 제3호점 지정' 현판 전달식

입력 2018년05월17일 20시50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안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안중관광

[여성종합뉴스/이삼규기자]평택시 안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읍장 서인규, 민간위원장 김태옥)는 지난 16일 안중읍행정복지센터 소회의실에서 안중관광(대표 최원화)을 ‘좋은이웃’ 제3호점으로 지정하고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좋은이웃’은 보장협의체에서 추진하는 안중맞춤&행복드림 사업의 하나로 어려운 이웃을 돕고 나눔을 실천하는 후원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나눔 문화 확산 유도를 위한 릴레이 사업이다. 이날 현판 전달식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향후 활동방향 제시 및 설정을 위해 수시회의를 마친 협의체 위원들이 함께 했다.


안중관광 최원화 대표는 안중읍에서 20년째 관광여행사를 운영하면서 지역에 남다른 애정을 갖고 생업으로 바쁜 중에도 2016년 7월부터 매월 관내 어르신에게 점심을 대접하는 ‘맛있는 행복나눔의 날’ 운영에 차량을 지원해 이동 편의를 제공해 오고 있다.

특히 지난 4일 실시한 소외계층 아동의 문화체험 행사에도 45인승 차량을 후원해 ‘좋은이웃’ 지정에 계기가 됐다.

 

최원화 대표는 “평소 나눔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 지역에서 하는 좋은 일에 보탬이 되고자 동참하게 됐다”며 “작은 정성이 모여 지역사회의 행복한 기운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마음을 전했다.

 

서인규 안중읍장은 “이웃과 함께 더불어 잘 사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나눔 실천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 희망을 전하는 좋은 이웃들의 동참을 기대하며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의 나눔 실천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이 협력하여 꾸준히 후원하는 개인이나 업체에게 좋은이웃 현판을 전달하여 지역사회 내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후원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