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상습 체납자동차 번호판 일제영치의 날 운영

입력 2018년05월23일 23시1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충북도는 24일 자동차세와 자동차 과태료를 상습 체납한 자동차에 대해 번호판을 일제 영치한다.
 

이번 번호판 영치활동은 전국 동시에 실시하는 것으로, 우리도에서도 도내 11개 전 시군이 영치시스템 탑재형 자동차, 모바일 차량영치 시스템 등 최첨단 영상장비를 활용하여 자동차세 및 과태료 체납자동차 번호판을 영치한다.
 

단속대상은 자동차세 3건 이상 또는 자동차관련 과태료 30만원 이상 체납차량 등이며, 다른 자치단체 등록 체납차량도 번호판 영치가 가능하다.

다만, 국민 경제활동 등을 고려하여 2건 이하 체납차량이나 생계형 차량은 직접 영치보다는 영치예고를 통해 납부를 촉구할 예정이다.
 

도내 자동차세 및 자동차 관련 과태료 체납액은 713억(자동차세 214억원, 차량관련 과태료 499억원)이다.
 

충북도는 “자동차세 등 체납자동차 번호판 일제영치는 지방재정 확보는 물론 납세형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조치”라면서, “이번 일제영치가 지방세 및 과태료 자진납부로 이어져서 성숙한 납세문화를 구축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번호판이 영치되면 자동차 운행을 할 수 없게 되는 만큼 이로 인한 불편을 겪기 전에 체납액을 납부해 달라”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