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인재원 '몽골 교육훈련기관 초청' 성과관리 역량강화

입력 2018년05월28일 10시53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NAOG 교수와 고위공무원 219명이 자치인재원을 다녀갔으며 수료생들은 몽골 정부 각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약.....

[여성종합뉴스]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원장 박병호)은 몽골 NAOG 교수단 및 고위공무원 15명을 대상으로 ‘성과관리를 위한 점검(모니터링) 및 평가시스템’에 대해 8일간(5.27.∼6.3.) 초청연수를 실시한다.

자치인재원은 몽골 최고 교육훈련기관인 NAOG와 ’02년 최초 교류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이후 17년째 우호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그간 NAOG 교수와 고위공무원 219명이 자치인재원을 다녀갔으며 수료생들은 몽골 정부 각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약하고 있다.
 

NAOG는 몽골 정부업무의 효율적인 운영과 NAOG 교수단 및 몽골공무원의 성과관리 역량강화를 위해 ’17년에 자치인재원에 초청연수사업을 요청하였다.
 
최근 몽골에서는 「정부업무 모니터링 및 평가법」을 개정*하여 개정된 법에 의한 새로운 성과관리 제도를 정착화 할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자치인재원은 몽골의 교육수요와 현지상황을 반영하여 ‘조직비전 및 성과목표 설정’, ‘성과지표설정에 대한 이해’ 및 ‘성과평가 및 점검(모니터링)’ 분야에 대한 강의를 구성하였다.
 
이와 함께 정부업무평가를 전반적으로 총괄하는 국무조정실, 재정성과평가를 실시하는 기획재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를 운영하는 행정안전부로부터 실제 성과관리 방법에 대해 브리핑을 들을 예정이다.
 
또한, ’17년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 8개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경기도청의 브리핑을 청취하고 ’17년 정부업무평가 기관종합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고용노동부와 ’17년 행정관리역량평가 종합우수기관인 농촌진흥청도 함께 방문하여 성과관리에 대한 비법을 공유할 예정이다.
 

자치인재원은 연수단이 성과지표설정과 운영에 대한 실천계획을 수립하여 몽골정부가 제도와 집행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박병호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원장은 “이번 연수과정이 몽골의 성과평가 업무 담당자들의 관리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연수가 되기를 바라며, 이를 계기로 우리나라의 평가 및 점검(모니터링) 시스템에 대한 실질적인 공유 기회가 되어 몽골 NAOG의 발전 및 나아가 몽골 국가발전에 도움이 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