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여성고용대책위원회 개최

입력 2018년06월07일 14시0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2018년 제1차 충북여성고용대책위원회가  7일 충북도청 소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충북여성고용대책위원회는 여성고용 확대와 여성 인적자원의 효율적 활용방안 모색을 위하여 일자리 분야 전문가 20명으로 2016년 9월 구성되었다.

지난해 개최된 여성고용대책위원회에서는 청년여성의 괜찮은 일자리 진입 지원을 위한 방안과 여성창업 활성화에 지원에 대한 내용이 논의 되었다. 

충청북도는 지난해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청년여성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청년여성 희망일터 지원사업’을 확대·강화하여 운영하고, 여성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2017년 여성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우수 건에 대한 사업화 지원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오늘 위원회에서는 여성 일자리기관 종사자들의 ‘여성이 일하기 좋은 충북’을 위한 정책 제안에 대한 논의로 이루어졌다.

특히, 여성 취창업 커뮤니티 공간 운영과 여성 사회적경제 리더 양성에 대한 구체적 실행방안이 논의 되었다. 도 단위 커뮤니티 공간 조성 후 시군으로 확대하여 여성들의 취창업서비스 제공 및 구직자 네트워킹을 위한 공간운영 방안과 여성친화 사회적 경제 모델 및 창업지원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개진되었다.

이장섭 충청북도 정무부지사는 ‘오늘 위원회에서 논의된 다양한 의견들이 민선 7기 여성일자리 분야 정책에 반영되어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율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창출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