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에서 예산 한번 배워볼까

입력 2018년06월14일 08시2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금천구는 14일~22일까지 ‘2018년도 주민과 함께하는 예산학교’ 참가자를 모집한다.   


‘예산학교’는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들의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강좌로,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올해 예산학교는 기존의 일회성 집합교육과 달리 교육목적에 따라 기본과 심화과정으로 구분해 총 5회에 걸쳐 확대 운영한다. 또, 교육생들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소규모 실습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예산학교는 오는 6월 27일부터 7월 12일까지 기본과정 3회, 심화과정 2회로 운영되며, 예산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수준 높은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기본과정은 주민참여예산제의 이해 및 예산 기본이론 학습, 금천구 예산현황에 대한 내용으로 희망제작소 권기태 강사와 구청 예산팀장이 강의를 펼친다.


심화과정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과 기본과정 이수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좋은예산센터 최승우 강사가 사업심사와 모니터링 기법 등 예산실무 강의를 진행한다.


기본과정은 회 차별 50여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를 원하는 주민은 구청 기획예산과(6층) 또는 동 주민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담당자 이메일(encia1006@geumcheon.go.kr) 또는 팩스(2251-1665) 신청도 가능하며, 신청서는 금천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금천소식’ 또는 ‘소통·참여→주민참여예산제→주민참여알림마당’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천재명 기획예산과장은 “우리 구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주민참여예산제의 이해를 돕고 올바른 참여 방향을 제시하기 위하여 열린 강좌로 예산학교를 운영한다”며, “관심 있는 구민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