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성황․도이지구 도시개발사업 체비지 매각

입력 2018년06월14일 10시5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성황도이지구 도시개발사업 조감도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양시는 골약동 성황·도이마을 일원에 개발하고 있는 성황‧도이지구 도시개발사업의 체비지를 매각한다고 밝혔다.


성황·도이지구 도시개발사업은 성황동과 도이동 일원 654,761㎡에 3,071세대 7,985명을 수용할 수 있는 정주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산과 하천이 있는 친환경 주거지면서 위아래로 도로(광로)가 있어 중마동과 광양항, 포스코 광양제철소 등 접근이 편리하다.


또 여수로 가는 기존의 이순신대교 뿐만 아니라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국도2호선 대체우회도로가 지나감에 따라 순천과 하동 등 지역 간의 이동이 용이한 지역이다.


이와 함께 중마동과 하나의 생활권이 되도록 성황도이지구 도시개발사업지와 중마동 금광아파트를 통하는 도로가 개설될 예정이며, 성황근린공원과 다목적 체육관, 골약동 주민자치센터 등 주민편익시설 확충도 이뤄지고 있다.


이번에 매각되는 체비지는 단독주택용지 49필지, 공동주택용지 3필지, 준주거시설용지 11필지, 상업용지 28필지, 교육시설용지(유치원) 1필지 등 총 92필지다.


아울러, 광영·의암지구 신규 체비지 2필지(준주거 1, 단독주택 1)도 같이 공개매각 된다.


체비지대금 납부는 입찰 또는 수의계약 시 보증금 10%, 1개월 이내 30%, 6개월 이내 30%, 1년 이내 20%를, 토지사용일이나 준공일 2개월 전에 잔금 10%를 납부하면 된다. 다만 공동주택용지는 별도다.


체비지 매입을 원하는 분들은 오는 6월 27일까지 2차에 걸쳐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운영하는 전자자산처분시스템(http://www.onbid.co.kr)에서 입찰에 참여하면 된다.


시는 2회 일반경쟁입찰에서 낙찰되지 아니한 필지에 대해서는 7월부터 수의계약으로 매각을 진행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