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폭염대비 예방활동 강화

입력 2018년06월14일 18시1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곡성군 복지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곡성군은 기후 변화 등으로 폭염특보 발령 빈도가 증가하고 발령일이 빨라짐에 따라 여름철 무더위로 인한 주민들의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해 폭염대비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온열질환에 취약한 농촌 어르신 및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이 무더위 속에서 일을 하다 피해를 입지 않도록 무더위 시간대(12:00~17:00) 외부활동을 자제하고 휴식을 유도하고 있으며, 어르신들에 대한 안부와 건강상태를 수시로 확인하여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등 폭염대비 예방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관내 경로당 317개소를 무더위 쉼터로 지정하고, 무더위 휴식 시간제(Heat Break)를 운영함에 따라 무더위 쉼터의 개방시간, 냉방기 정상작동 여부 등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미비한 부분을 보완해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데에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했다.


아울러, 폭염특보 발령 시 재난문자 서비스 제공을 통해 기상상황을 안내하고 폭염정보 전달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무더위 쉼터에 ‘폭염 시 행동요령’을 비치하고, 마을방문 및 마을방송 등을 통해 주민들의 폭염 대응 행동요령에 대해 적극 홍보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폭염으로 인명 피해가 발생하는 사례가 없도록 마을 주민들에게 적극 홍보하고,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 및 취약계층의 안부 살피기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