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하계 대학생 실습 공무원제 운영

입력 2018년06월15일 12시55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대학생 대상 실습공무원 50명 모집, 주5일 근무 등 현장행정.사회복지현장봉사 업무 수행 예정...

[여성종합뉴스/박초원]인제군이 여름철 대학생 실습공무원을 모집한다.

 
군은 오는 20일까지 1기, 2기로 나눠 대학생 실습공무원 50명을 모집하고,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그 자녀, 대학교 졸업반 재학생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대학생 실습공무원들은 주5일 근무로 하루 8시간씩 행정업무보조, 현장행정, 사회복지현장봉사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보수는 1일 60,240원으로, 27일 만근 시 1,626,480원이 지급된다.

 
군은 오는 22일 오후 6시에 자치행정과에서 우선 선발자를 제외한 대학생 실습공무원을 전산추첨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또한 1기는 다음달 5일, 2기는 7월 23일 각각 군청 대회의실에서 오리엔테에션을 통해 주요 시설물을 견학하고 근무 유의사항, 근무부서 배정 등이 전달된다.

 
신청 자격은 모집 공고일 기준 본인 또는 부모의 주소가 인제군으로 되어 있고 대학(교)에 재학 중인 자로, 인제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접수만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군정의 다양한 행정 업무를 사전에 경험해 보고, 사회경험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