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 서초구가 함께 하는 조부모 손주돌보미교육 과정 참가자 모집

입력 2018년06월18일 20시4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초구와 중앙대학교의 관‧학협력(MOU)으로 중앙대학교가 주관하는 『조부모 손주돌보미 과정 : 내 손주 내 손으로 돌보기 프로젝트』는 올해로 4회째로, 오는 27일부터 7월 6일까지 총 30시간 8회에 걸쳐 운영한다.


중앙대학교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관련 학계의 교수 및 다양한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특화 프로그램으로, 아동의 성장발달에 대한 이해와 돌봄 과정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익히도록 설계된 과정이다. 신생아 젖먹이기, 신생아 돌봄실습, 신생아의 생리적 특징, 이유식 만들기, 간식 레시피, 신체검진, 예방접종, 양육자와 영유아를 위한 운동, 안전교육, 응급처치, 아동놀이지도, 정서문제다루기, 기초생활습관교육, 어린이집/유치원 보내기 등의 내용으로 알차게 진행된다.


본 교육과정을 수료하면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하며, 서초구 손주돌보미 사업 해당자에 한해 서초구 손주돌보미 양성교육 수료자와 동등한 자격을 부여한다.


신청대상은 50세 이상 70세 미만의 남성 및 여성으로,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중앙대학교 적십자간호대학․건강간호대학원 이메일(pearl@cau.ac.kr)과 팩스(02-824-7961)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6월 11일(월)부터 6월 19일(화)까지이고, 모집인원은 40명이며, 관련 문의처는 ☎02-820-5671 (담당자 이은숙)이다.


한편, 2015년 6월 18일 서초구(구청장 조은희)와 중앙대학교 건강간호대학원은 관‧학협력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최상의 건강가정 육성을 위해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해 나갈 것을 밝힌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