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아동수당 사전신청 ’ 받는다

입력 2018년06월19일 18시3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옹진군은 20일부터 각 면사무소와 복지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아동수당 사전신청을 받는다고 19일 밝혔다.
 
아동수당은 만 6세 미만(0~71개월)아동에게 월10만원씩 지급함으로써 아동의 건강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고, 아동의 기본적 권리와 복지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올해 첫 도입 후 실시하게 됐다.
 
수급대상 아동(만 6세 미만)의 보호자나 대리인은 신분증을 지참해 아동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면사무소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아동의 보호자가 부모일 경우에는 복지로 웹사이트(http://www.bokjiro.go.kr) 또는 모바일‘복지로’앱을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오는 9월 21일 옹진군 관내지역 690여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첫 지급한다 .

아동수당은 신청한 달의 급여분(사전신청은 제외)부터 지급한다. 따라서 9월분 아동수당을 받기 위해서는 9월 말까지 아동수당을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신청이 각 면사무소에 몰리는 경우 민원인의 불편이나 혼란이 우려된다.”면서 “사전신청 기간이 충분히 주어지는 만큼 방문신청은 여유 있게 하되, 가급적 온라인 신청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기타 아동수당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복지부 콜센터 ‘129’ 또는 각 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