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일자리 목표공시제’ 3년 연속 우수단체

입력 2018년06월20일 16시3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주 광산구가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20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18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시상식’에서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고, 사업비 9천만원을 확보했다.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는, 매년 자치단체가 스스로 추진할 일자리 목표·대책을 세우고 실행하면, 중앙정부에서 이를 평가해 시상하는 사업. 올해 심사결과 광산구는 ‘일자리 실적’ ‘중앙정부와 협력’ 등 평가 전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2016년부터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광산구는 지난해 재정지원 사업 취업자를 포함해 총 4,470여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일자리 목표를 초과달성 했다. 나아가 지난달 서울 가든호텔에서 열린 일자리 공시제 중앙평가에서 심사위원들은 ‘공공데이터와 GIS를 활용한 창업 지원 데이터분석’ ‘1913송정역시장 청년창업 경쟁력 강화사업’ ‘기업하기 좋고 일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 등 광산구의 일자리 사업에 큰 관심을 보인 바 있다.   


광산구 관계자는 “구의 일자리 정책에 호응해준 기업과 구직자들에게 수상의 영예를 돌린다”며 “기업하기 좋은 도시, 누구나 맘 편히 일할 수 있는 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