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신포국제시장, 신포청년몰 눈꽃마을 23일 개장

입력 2018년06월21일 13시0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시 중구(구청장 김홍섭)는 신포국제시장  청년몰 ‘눈꽃마을’을 오는  23일에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신포 청년몰 눈꽃마을은 신포동 우현로 35번길에 푸드트레일러 8대와 요식업이 들어서는 먹거리동, 흑백 사진관과 액세서리, 체험 공방, 의류 등이 들어서는 문화동을 비롯해 상시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광장 등이 들어선다.
 

 구는 지난해 8월 중소벤처기업부의 전통시장 청년몰 조성사업을 유치해 총 사업비 15억원(국비 7.5억, 구비 6억, 상인자부담 1.5억)을 투입해 신포동 일대 유휴 건물과 주차장 부지 등을 활용하여 청년몰 조성사업을 추진해 왔다.
 

 청년몰이 들어서는 우현로35번길 일대는 그동안 인근에 비해 유동인구가 현저히 적을 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상권이 침체되어 구에서는 그동안 이 일대의 상권 활성화를 위해 온 힘을 기울여 온 곳이다.
 

 구는 특히 청년몰의 조성 컨셉을 사계절 눈이 쌓여있는 유럽풍 마을인 독특한  디자인 콘셉트로 정하고 송월동 동화마을, 차이나타운과 연계하여 이 일대를 새로운 관광지로 조성하고자 사업을 추진해왔다.
 

이번에 청년몰 조성사업이 성공적으로 오픈함에 따라 그동안 구에서 추진중 인 신포권역 상권 활성화 사업은 더욱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구 관계자는 “신포 청년몰 오픈 기념식은 오는  23일 호후5시부터 청년몰 메인광장에서 개최되며 기념식 후에는 인기가수 휘성 등이 출연, 다양한 축하공연과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