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인천문화정보 여기 多 있다! '인천 문화큐, 아이큐!'

입력 2018년07월02일 09시09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나에게 맞는 문화행사 Pick 해주는 문화픽, 예약 ․ 예매 서비스 시작...

[여성종합뉴스/박초원]2일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인천문화정보 아이큐앱이 ‘문화픽 서비스’와 ‘예약 ․ 예매 서비스’를 본격 시작한다고 밝혔다.
 
인천문화재단이 개발한 아이큐앱은 인천지역 약 500개 문화공간의 문화행사를 장소별 ․ 일시별로 시민들에게 제공해오고 있다.

지난 2013년 첫 개발 이후 시예산을 투입하여 지방자치단체 중 최초로 시와 10개 군 ․ 구 문화예술통합DB를 구축하는 등 고도화 사업을 거쳤다.
 
이번에 추가로 서비스되는 ‘문화픽 서비스’와 ‘예약 ․ 예매 서비스’는 정부3.0 공모 최우수 선정으로 교부된 국비 2억원을 활용하여 작년 개발을 시작했다.

‘문화픽 서비스’는 시민이 간단한 질문에 답하여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드러내면 그에 맞는 문화행사를 선택(Pick)하여 소개한다.

‘예약 ․ 예매 서비스’는 이용자들이 모바일 문화행사 정보 페이지에서 예약과 결제까지 할 수 있어 아이큐앱에 등록한 문화공간 운영자들에게 시 ․ 군 ․ 구 홈페이지 홍보, 예약, 예매, e-ticket 발권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큐앱은 스마트폰 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인천문화' 또는 ‘인천문화정보 아이큐’로 찾아 설치하면 된다.

또한 행사등록을 원하는 문화행사 관계자는 인천문화포털 아이큐 홈페이지(http://iq.ifac.or.kr)에서 손쉽게 등록할 수 있다. (등록문의 : 인천문화재단 기획홍보팀 032-455-7113)
 
시 관계자는 “이번 아이큐앱의 변화로 시민들이 더욱 손쉽게 원하는 문화행사에 참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예약 ․ 예매 서비스의 추가로 지역의 작은 문화공간들도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