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2018 음악극학교’ 청소년 참가자' 모집

입력 2018년07월02일 10시39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이 약 4개월 과정으로 수업 진행 후 12월 의정부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공연....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 의정부음악극축제집행위원회는 미래의 배우, 연출가, 극작가, 작곡가, 안무가를 꿈꾸는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이 약 4개월 과정으로 수업 진행 후 12월 의정부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공연한다고 발표했다.


따라서 의정부음악극축제(집행위원장 박형식)가 음악극 제작에 참여할 ‘2018 음악극학교’ 청소년 참가자를 모집한다.
 
‘음악극학교’는 GKL사회공헌재단이 공연예술에 관심있는 청소년들의 꿈과 재능을 발굴하여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사회공헌사업으로, 창소년들이 음악극제작 창작과정의 주체자가되어 연출, 극작, 작곡, 안무, 연기로 참여하는 음악극 제작교육 프로그램이다.

 
4년째 이어오고 있는 ‘음악극학교.는 8월 5일 초등부, 중·고등부 공개오디션을 시작으로‘ 2018 청소년 음악극학교’의 본격적인 항해를 시작한다.

 
올해 ‘음악극학교’ 중·고등부 공개오디션은 두 번에 걸쳐 진행 되며 8월에 열릴 첫 번째 공개 극작, 작곡, 안무, 연출분야의 지원자를 대상이며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인원들을 약 4개월간 음악극제작 교육과정을 거쳐 새로운 창작음악극을 만들어 낼 예정이다.


이후 9월 말 열리 게 될 두 번째 공개오디션은 새롭게 창작된 음악극작품을 기반으로 음악극학교 청소년 창작자들이 작 품에 맞는 배우들을 직접 선발하여 함께 작업하며 새로운 음악극을 만들어 나가게 된다.


또한 음악극 학교 프로그램 일환으로 진행되는 공연예술관련 진로탐색 토크콘서트, 스타특강 등을 열어 청소년들의 동기유발 고취 및 꿈으로 닿을 수 있는 통로를 보다 가깝게 보여줄 예정이다.

 
의정부음악극축제의 이훈 총감독은 “올해로 4기를 맞이하는 음악극학교는 청소년들이 작품의 소재 발굴, 발전, 무대 위 실연까지 주체적인 역할로 음악극을 제작하는 것에 큰 의의를 둔다.


아울러 공연예술분야로 진로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성장 발판이 되길 바라며, 음악극 작업의 핵심인‘협업.을 통한 직접적인 경험으로 공동체 구성원들의 소중함과 ‘함께’ 라는 행복한 파장력을 느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음악극학교 참가 희망자는 20일(금)까지 의정부음악극축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들은 8월 5일(일) 오디션을 통해 최종선발 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문의 031-828-5895)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