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 자체 지원해온 출산축하 서비스 확대

입력 2018년07월03일 08시1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동구가 이달부터 아기의 탄생을 축하하고 가정 내 양육 부담을 줄이기 위해 2017년부터 자체 지원해온 출산축하 서비스를 확대한다.


7월부터 관내 모든 출산가정은 영유아 기저귀, 핸드솝 세트에 더해 서울시 축하용품세트까지 출산축하선물로 받을 수 있다.


시에서 지원하는 출산축하선물은 아기 수유·건강·외출 세트 등 3종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기존에 구에서 자체적으로 지급해온 영유아 체온계의 경우, 이번에 서울시 축하용품에 포함됨에 따라 기저귀로 대체했다.


2018년 7월 1일 이후 출생아를 둔 가정에서는 구에서 지원하는 기저귀와 핸드솝 세트는 출생신고일로부터 1년 이내, 시 축하용품세트는 출생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주민등록지 동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초저출산 현상은 지역사회가 양육 부담을 나눠가지며 함께 고민하고 풀어가야 한다”면서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출산·양육·가족 친화적인 강동구를 만들기 위해 다각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강동구는 출산에 대한 긍정적 사회 분위기 확산과 양육부담의 실질적 완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하고 있다.

자녀의 뜻깊은 탄생을 축하하기 위해 첫째 자녀부터 출산축하금을 지원하고, 임신·출산·양육 등 생애주기별 90가지 정책을 한 데 모은 소책자 「맘(MOM)편한 세상」도 제공한다.

네 자녀 이상 출산한 다자녀가정과 관내 기업(단체)의 결연을 지원해 양육비를 후원하는 ‘다자녀가정-기업(단체) WIN-WIN 프로젝트’를 2010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으며, 이 밖에도 공동육아나눔터 운영, 유모차 보관대 설치, 국공립 어린이집 및 시간제 보육서비스 확대 등을 추진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