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입력 2018년07월11일 20시30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성시는 양성평등주간(7.1~7.7)을 맞이하여 지난 10일 안성맞춤아트홀에서 신원주 시의회 의장, 시의원, 언론인, 기관·사회단체장 및 여성단체 회원 등 시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성시 주최,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제23회 안성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가졌다.
 

  ‘평등을 일상으로’라는 슬로건으로 진행한 이날 기념행사에서는 안성시 여성상과 양성평등 유공자를 표창하고 성 평등과 여성정책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고 지역사회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해 나가 성차별 없는 안성을 만들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올해 시상식에서는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안성경찰서 생활안전과장 전준석씨,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 총무 윤혜경씨, 안성가정행복상담센터장 최삼열씨가 「안성시 양성평등상」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여성발전유공상엔 한국생활개선안성시연합회장 박혜영씨, 대한적십자사 안성지구협의회 중앙봉사회장 박홍신씨가 수상했고 한해동안 지역발전을 위해 봉사한 최우수 단체장상에는  여성지도자연합회 안성시지회장 최현정씨, 아이코리아 회장 이정숙씨, 모범단체 및 모범 다문화가정상에 한국여성농업인 안성시지회장 강명숙씨, 구마리씨가  각각 수상했다.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 이정옥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양성평등주간을 맞이하여 여성의 책임과 역할을 다시 한 번 결의하고 가족간, 세대간, 계층간 서로 이해하고 협력하여 남녀노소 모두가 차별 없는 건강한 관계를 통해 우리사회가 더 단단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대한민국 힐링멘토 혜민스님를 초청하여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갖고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