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7월23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평택문화재단, 2019년 상반기 목표 설립 추진
등록날짜 [ 2018년07월11일 22시52분 ]

[여성종합뉴스]평택시(시장 정장선)는 11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정장선 시장, 이윤하 운영위원장등 시의원, 지역 언론인, 국제대학교 김방 교수 등 전문가가 참여한 가운데, 평택문화재단 설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연구용역 결과 시민 문화예술 향유 욕구 증대, 수준 높은 문화예술 콘텐츠 발굴 제공, 지역 내 예술활동지원 체계구축 등의 필요성과 평화예술의 전당, 박물관 등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시점에서 문화재단 설립이 타당한 것으로 평가됐다.
 

보고회에서는 설문조사 결과 및 지역전문가 의견수렴, 타시군 문화재단 사례를 바탕으로 평택문화재단의 구체적 설립안을 제시했다.
 

설립 초기 조직인력은 1처 4팀으로 구성될 계획이며, 시설분야는 문화예술회관 3개소, 한국소리터, 안정리 예술인광장, 아트캠프 등을 이관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정장선 시장은 “문화예술분야의 통일성, 연계성 및 전문성을 위하여 문화재단 설립이 당위성이 있으며, 앞으로 어떻게 설립하여 운영할 것인지에 대한 충분한 논의가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특히, “문화재단 설립 절차는 객관적이고 투명해야 하며, 시민 누구나 공감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는 최종보고회 검토 결과를 마무리하고 타당성 결과를 시민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이 후 경기도 협의 및 출자출연기관 운영 심의위원회 심사를 통과한 후 제반 절차를 거쳐 2019년 상반기 중 평택문화재단을 설립할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관리자만 송고 가능하도록 설정됨
이삼규 (lsk825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수시, 발암가능물질 고혈압약 재처방 당부 (2018-07-12 05:23:39)
과천시, 정기분 재산세 2만여 건에 대해 약 91억 원 부과 (2018-07-11 22:05:44)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