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동해비전 2040 생각더하기'시민참여단 모집

입력 2018년07월12일 09시24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관내 미래 청사진 함께할 시민 공개 모집, 시민이 주체 되어 만들어가는 미래비전 수립 예정...

[여성종합뉴스/박초원]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시민들의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반영한 중장기 계획 수립을 위해  '동해비전 2040 생각더하기' 시민참여단을 모집운영한다.


지난 11일부터 25일까지 15일간 공개모집 70명과 동별 추천인원 50명 등 총 120여명의 시민들을 모집하며, 지역별, 성별, 연령별, 계층별 다양한 시민들로 구성할 계획이다.


시민참여단은 동해시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만 19세 이상 시민으로 시정에 대한 관심과 봉사 의지가 확고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내년 상반기(`19. 3월 예정) 사업 완료시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또한, 동해시 중장기 발전계획, 비전과 목표, 전략과제, 세부 실천과제에 대한 아이디어 제시와 정책 검증 등의 역할 수행을 통해 보다 완성도 높은 미래 비전 수립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게 된다.


동해시와 동해비전 2040 수립 연구 용역사인 강원연구원은 시민참여단과 함께 향후 3 ~ 4차례의 워크숍을 개최하여 시민참여단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시민의 생각과 가치를 미래 비전에 반영하게 된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금번 시민참여단 구성에 앞서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동해비전 2040 TF팀」을 구성하여 자유로운 토론을 통한 상향식 의견 수렴의 장을 열었고, 시민참여단 이외에도 시민 참여를 위한 다양한 소통창구를 마련한다.
 
시민이 주체가 되는, 시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미래비전이자 미래세대의 꿈과 희망이 될 새로운 도시비전을 수립해 나갈 방침이며,

동해비전 2040 수립이 마무리 되는 내년 상반기에는 시민과 함께 동해시의 독창적인 미래비전이 담긴 뜻깊은 선포식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