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1월2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시, 공공부문 온실가스 목표관리제 교육 실시
등록날짜 [ 2018년07월12일 10시21분 ]
[여성종합뉴스]울산시는 12일 오후 2시 의사당 3층 대회의실에서 시설별 업무 담당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공공부문 온실가스 목표관리제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온실가스 감축 목표 달성과 에너지 수요가 큰 하절기 공공시설 관리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목표관리제 제도 소개’, ‘온실가스 감축기술’, ‘공공건물의 에너지 관리’ 등이며 해당분야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진행된다.

‘목표관리제 제도 소개’는 올해 시설관리를 처음 맡은 업무 담당자를 위해 제도 개요 및 운영체계, 온실가스 감축관리 등 기본적인 사항과 기준배출량의 조정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온실가스 감축기술’은 온실가스 감축률 향상을 위한 제도적 지원체계 안내와 시설개선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방안을 학습하게 된다.

끝으로 ‘공공건물의 에너지 관리’ 과정은 현업에서 시설관리자가 활용 가능한 에너지 절감 방안에 대해 다양한 사례를 활용한 교육이다.

 ‘온실가스 목표관리제’는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에 따른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2030년까지 배출전망 대비 37%) 달성을 위해 일정 수준 이상의 온실가스를 배출하는 업체 및 사업장을 대상으로 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설정·관리하는 제도이다.

전국적으로 온실가스 목표관리제에 참여하고 있는 공공부문 대상기관은 826개이며, 울산시는 올해 시 본청과 구·군 포함 6개 기관, 121개 시설이 목표관리제에 참여하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공공부문에서부터 솔선수범하여 에너지를 절약하고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업무 담당자들이 목표관리제 이해와 업무를 수행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최용진 (kingyongjin@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천구, 주택형·건물형 태양광 미니발전소 사업 실시 (2018-07-12 17:07:53)
안산 상록구,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지도·점검 강화 (2018-07-11 22:41:04)
미국 호놀룰루시의회 대표단, ...
안산시, ‘유소년 야구장’준...
안양시,다채로운 연주회 개최
안산시 단원구, 불법 주·정차 ...
안산시, 부곡동에 1.5헥타르 규...
인천항만공사, 전자상거래 중...
과천시, 2019년도 공용차량 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