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수완동 주민과 시·구의원 ‘현안 풀자’ 머리 맞대

입력 2018년07월12일 21시5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수완동 시구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11일 주민대표와 광주시·광산구의원이 수완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정책간담회를 갖고 동 12개 대표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수완동 행정복지센터가 마련해 열린 이날 정책간담회에서 참가자들이 가장 큰 관심을 보인 현안은 ‘풍영정천 살리기’.


풍영정천살리기추진위원회 이장연 위원장은 “주민 8천명 이상 답한 ‘2017 풍영정천 주민인식조사’의 키워드가 ‘깨끗함’이었다”며 “하천기본계획수립과 오염 저감시설 용역 등이 잘 추진되고, 풍영정천이 생태하천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광산구의회 김은단 부의장은 “풍영정천 살리기를 1순위로 놓고 노력하겠다”며 “풍영정천으로 인해 수완동이 살기 좋은 도시가 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화답했다. 아울러 참가자들은 천변 보행환경 개선, 가로등 설치, 자전거도로 확보 등 과제도 제기하고, 주민과 의원이 힘을 합쳐 하나씩 풀어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밖에도 이날 간담회에서는 ‘우수고교·문화시설 유치’ ‘시내버스 노선 신설 및 증차’ ‘신가동 재개발 교통량 분산 대책 마련’ 등 동 현안이 논의 테이블을 뜨겁게 달궜다.


시·구의회에서는 김은단 부의장 비롯해 이정환 광주시의원과 김태완·조상현 광산구의원이, 주민대표로는 이장연 위원장을 포함해 이영훈 수완지구입주자대표회장협의회장 등 17개 단체 관계자가 참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