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주민참여 예산학교 개최

입력 2018년07월12일 23시19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1일 남부문화예술회관에서 주민참여 예산학교를 개최했다.
 

예산학교는 주민참여예산의 이해와 주민참여예산제 정착 및 활성화를 위한 강의이며, 주민참여예산제는 주민들이 예산편성 과정에 직접 참여하여 좋은 내용을 제안하고 공정하게 결정하는 것으로, 좋은 예산을 늘리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예산학교는 일반 시민,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관련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좋은예산센터의 오관영 상임이사를 특별히 초빙하여'주민참여로 좋은 예산 만들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강의는 평택시 재정 현황,예산 편성 절차 ,주민참여예산제 설명과 참여 방법에 대하여 시민들에게 알기 쉽게 설명하는 기회가 됐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예산 편성 과정에 시민과 함께 소통하고, 시장과 공무원만이 결정하는 예산이 아닌 다양한 주민 의견을 수렴할 것이며,  우리시의 발전을 위한 사업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함께 고민하고 관심을 가져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는 지난해 주민참여 사업으로 여성안심 무인택배 보관함 설치 등 총 26개 사업, 30억8,600만원을 편성한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