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보건소, 청소년대상 흡연예방캠프 실시

입력 2018년07월16일 10시4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청소년 흡연예방 캠프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청소년대상 흡연예방 캠프를 운영한다.


지난 14일, 시작한 청소년 흡연예방 캠프는 오전 9시부터 1시까지 보건소 4층 보건교육실에서 실시되며 중·고등학생이 대상으로 실시했다.


주 내용은 흡연예방 전문강사를 통한 강의와 모둠별 활동을 통해 폐활량 왕 선발대회, 흡연 시 발생 가능한 질병에 관한 창의적 표현활동 등의 체험형 캠프로 진행됐다. 또한 흡연의 폐해에 관한 전시물 체험, 흡연예방 골든벨을 통한 시상, 금연서약 및 학교금연지킴이 활동가 지원 등을 통하여 흡연의 위해에 대하여 눈과 몸으로 보고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활동들을 체험했다.
 

해마다 열리는 청소년 흡연예방 캠프에서 작년 설문조사 결과, 친구들에게 흡연예방캠프를 추천하겠다는 의견이 98%, 프로그램 만족도에 대한 질문에서 만족 100%(매우만족 80%)조사되었고, 자원봉사시간 인정 등으로 캠프에 대한 신뢰도 및 호응이 높다는 평가가 나왔다.
 

구 관계자는 “청소년 흡연예방 캠프를 통하여 흡연의 유해성 및 폐해에 관한 지식을 습득하여 흡연예방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며 캠프 신청은 1365 자원봉사센터와 은평구 보건소 건강관리팀(담당 351-8256)으로 신청하면 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