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여름철 현장 영농기술교육’ 실시

입력 2018년07월16일 15시2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영광군, ‘여름철 현장 영농기술교육’ 대성황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광군은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11일까지 관내 10개 읍면에서 총 2,100여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여름철 현장 영농기술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가 주관한 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 경험과 지식이 풍부한 농업기술센터 전 직원이 강사로 나서 고품질 농산물 생산기술, 영농현장 애로사항, 기상재해 대책, 농기계 안전교육 등 영농 전반에 걸친 핵심 내용을 강의하였으며 농민들의 많은 공감대를 이끌어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농업인은 “지금 시기에 적합한 작물별 관리 방법 및 병해충 방제 요령 등의 이론과 현장 경험이 담긴 구체적인 설명이 많아 도움이 됐고 함께 진행된 농정 및 군정홍보의 시간을 통해 영광군이 펼치고 있는 행정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게 됐다”면서 농업기술센터 및 군청 관계자에게 격려의 말을 전하기도 하였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이번 「여름철 현장 영농기술교육」은 농업인과 애로사항 및 의견을 소통하는 자리였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전문적이고 농업인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육을 진행하여 농가 소득향상과 영광 농업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