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함께하면 든든육아’ 제7회 인구의 날 행사 개최

입력 2018년07월17일 10시27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오는 18일 오후 6시 행복드림구장 개최, 다자녀 가족 시구·시타 등 다양한 홍보활동 진행 예정...

[여성종합뉴스/박초원]17일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 SK와이번스와 공동으로 오는 18일 오후 6시 인천행복드림구장에서 ‘인구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구의 날은 지난 1987년 7월 11일에 세계인구가 50억 명을 넘은 것을 기념하기 위해 UN개발계획(UNDP)이 제정한 날로 우리나라에서는「저출산·고령사회 기본법˩ 에 의해 정식 기념일로 지정됐다.


이번 행사는 인구의 날을 기념하면서 저출산 지속과 인구절벽 등 인구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를 이끌어 내고 인식개선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야구장 내 초대형 전광판을 활용하여 아빠의 육아참여 홍보 영상 상영, 다자녀 가족이 시장님과 함께 시구·시타, 공동 프로모션 행사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관계 단체·기관 및 프로모션 참여기업의 직원과 가족을 초청해 프로야구(SK vs NC) 관람과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이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인구의 날 기념 ‘함께하면 든든육아’캠페인을 통해 인구구조 불균형의 심각성과 가족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확산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인천시도 저출산 극복을 위해 시민이 함께하는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