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식품단지 아이푸드파크 ‘청신호’

입력 2018년07월18일 09시30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오는 11월 착공 예정, 우수한 입지적 여건 바탕으로 고용창출 및 지역 경제활성화 효과 기대...

[여성종합뉴스/박초원]18일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서구 금곡동 일원에 조성되는 아이푸드파크(I-Food Park) 조성사업 산업단지계획을 지난 16일 변경 승인 고시 했다고 밝혔다.

시가 이번에 승인한 산업단지계획 변경안에는 중소식품업체의 입주 참여를 활성화하고 수요자 중심의 산업 여건조성을 위하여 산업용지 최소면적을 1,650m2에서 1,000m2으로 변경 및 분할하는 내용 등이 담겨져 있다.

인천식품단지개발주식회사가 지난해 6월 5일 인천시로부터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받아 민간개발로 추진 중인 아이푸드파크는 현재 23개 업체가 입주계약을 마치고 분양계약을 진행 중이며 오는 11월 건축공사가 착공될 예정이다.

아이푸드파크는 관내 산재된 식품제조가공업체를 집단화하여, 한․중 FTA체결 등 다국적 식품수요 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을 통하여 식품 특화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수도권제2외곽순환고속도로, 검단․양촌IC, 인천도시철도2호선 왕길역, 국지도 84호선 등의 교통 요충지에 위치하는 아이푸드파크는 인천항, 인천국제공항, 수도권으로 연결되는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다.

또한 검단IC~검단산단간, 금곡동~대곡동간 도로개설이 2022년까지 예정됨에 따라 입주기업들의 물류비용 절감과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인천 식품산업단지는 우수한 입지적 여건을 바탕으로, 인천 식품업체의 경쟁력 강화 및 1만여명의 고용창출과 8천9백억원의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거둘 것으로 보고 있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