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2018년 정보보호 R&D 데이터 챌린지 설명회 개최

입력 2018년07월18일 11시16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과 한국정보보호학회(회장 홍만표)는 R&D 데이터셋을 활용하여 정보보호기술 성능 등을 경연하는 2018년 ‘정보보호 R&D 데이터 챌린지’ 대회 설명회를 오는 27일(금) 삼성동 유리앤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제2회를 맞이하는 ‘정보보호 R&D 데이터 챌린지’는 ‘R&D 데이터를 활용한 사이버보안 난제 해결’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참가자들은 KISA, 안랩, 이스트시큐리티, 하우리, 세인트시큐리티에서 공동 구축한 5만 개의 정상·악성코드, 취약점이 포함된 바이너리, 한국정보보호학회(고려대)에서 수집한 모바일 정상·악성 앱, 차량주행 데이터셋 등을 활용하여 AI기술 성능 등 실력을 겨루게 된다.
 

27일 설명회에서는 AI 기반 악성코드 탐지, AI 기반 취약점 자동탐지, AI 기반 안드로이드 악성앱 탐지, 차량주행 데이터 기반 도난탐지 등 2018년 진행되는 ‘정보보호 R&D 데이터 챌린지’ 4개 트랙의 세부 운영 방식, 참가 방법, 수상자 혜택과 전년도 대회 참가자 경험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올해 챌린지에서는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는 별도의 AI 기반 악성코드 탐지 트랙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대학(원)생은 내달 24일(‘18.8.24.)까지 사전접수 할 수 있다.
 

KISA 강필용 정보보호 R&D 기술공유센터장은 “정보보호 R&D 데이터 챌린지는 정보보호 산·학·연은 물론 미래 인재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데이터 활용능력을 검증할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챌린지 외에도 우수 정보보호 기술 발굴을 위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