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서초주민 무한아이디어 경진대회'사업 접수

입력 2018년07월18일 21시4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초구)는 다음달10일까지 '서초주민 무한아이디어 경진대회'사업을 접수한다.


이는 주민이 직접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고 결정하는 등 예산의 편성과 집행과정 전반에 주민 의견을 반영하는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일환이다.
 

예산규모 30억원이내 주민생활공감형,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사업, 동별 특성화에 따른 지역현안사업, 일반추진사업 등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불편함이나 개선이 요구되는 사업을 제안서 양식에 맞춰 동주민센터와 구청에 방문․우편 접수하거나 구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 사업은 해당부서에서 예산, 타당성, 효과성 등을 검토 후, 오는 9.3~9.16까지 휴대폰 앱이나 PC를 통해 주민들의 모바일 투표를 실시한다. 9월 마지막주에 사업 제안자,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주민들이 모여 현장투표 실시 결과에 따라 사업 선정여부가 최종 결정된다. 선정된 사업은 18년도말 구의회 예산심의를 거쳐 2019년 예산에 반영될 예정이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주민들이 생활주변에서 느끼는 “반짝” 아이디어 제안 사업을 예산에 반영하고, 집행하는 등 소통과 참여행정을 통해 진정한 자치행정 실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