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 방송'영국의 고급 패션 브랜드인 버버리,5년간 1천328억원 규모 소각'보도

입력 2018년07월20일 15시56분 연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BBC 방송이 19일(현지시간) 영국의 고급 패션 브랜드인 버버리가 지난해 시장에서 팔리지 않은 의류와 액세서리, 향수 등 2천860만 파운드(약 422억원) 규모를 소각했다고 보도했다.


이는 버버리 트렌치코트 2만벌의 가치와 동등한 것으로 지난 5년간 버버리가 소각한 제품 규모는 모두 9천만 파운드(1천328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버버리가 제품을 회수해 소각한 것은 이른바 브랜드 가치를 보호하기 위해서다.

 
명품 브랜드들은 팔리지 않은 상품이 도둑맞거나 싸게 팔리는 것을 막기 위해 회수해 소각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다고 BBC는 설명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일간 더타임스에 명품 브랜드는 그들의 제품이 암시장 등에 흘러들어 가 헐값에 '엉뚱한 사람들'에게 팔리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버버리는 그동안 특유의 체크무늬를 모든 상품에 갖다 붙이는 위조품 제조업자들 때문에 어려운 시기를 보낸 뒤 다시 고급 브랜드로서의 명성을 되찾아가고 있다. 버버리가 막대한 양의 의류 등을 소각하면서 일각에서는 환경오염에 대한 우려를 제기하고 있다.
 

그러나 전문 소각로를 이용,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에너지를 환경친화적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