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부산면, 10년째 ‘여름 웰빙나기’ 행사 개최

입력 2018년07월22일 12시2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름 웰빙나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장흥군 부산면 행정복지센터는 매년 관내 26개 경로당에서 ‘여름 웰빙나기’ 행사를 7월 23일부터 7월 27일까지 개최하여 폭염 날씨에 사랑과 건강을 위해 어르신 700여명에게 닭백숙과 수박 등 계절 과일을 제공하고 있다.

 

수성당과 용반마을 경로당은 매일 50~70명 어르신들이 모여 훈훈한 덕담을 나누면서 점심을 먹는 시간에 문병길 면장은 방문하여 어르신 건강상태를 살피면서 면정 발전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부산면은 10년 전부터 ‘여름 웰빙나기’ 행사를 개최하여 여름철 무더운 ‘중복’날 관내 26개 전체 경로당에서 삼계탕, 수박 등 계절 과일을 제공해오고 있다.

 

오는 23일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26명이 수성당에서 50여명의 어르신과 함께 장어탕을 먹으면서 선비문화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귀담아 들었다.

 

유동종 수성당장은 “중복날이면서 백중날, 정남진장흥 물축제가 시작된 첫날 관내 기관 사회단체장과 수성당 회원들과 함께 의미 있는 점심을 먹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문병길 면장은 “부산면 특수시책으로 매년 무더운 여름철 폭염을 피하기 위해 마을 담당 공무원들이 주관하여 중복날 각 마을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식사를 제공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