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군민의 상’ 후보자 접수

입력 2018년07월22일 11시3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장성군청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장성군이 ‘2018 장성군민의 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군 관계자는 대내외적으로 장성군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발전에 공헌한 군민이나 단체에 수여하는 ‘제41회 장성군민의 상’ 후보자를 오는 8월 22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접수는 ▲교육·문화·예술 부문 ▲사회복지 및 체육 부문 ▲향토방위 부문 ▲산업경제 부문 ▲농업 부문 총 5개 분야로, 본상 1명과 각 부문상 1명 이내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후보자는 각 분야에서 공이 현저하다고 인정된 군민으로 도 단위 이상의 공식대회, 전시회, 학술연구 등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뒀거나 창의와 개발정신을 보여줘 국가적 보존가치가 공식적으로 인정된 사람 등이다.

 

추천은 기관・단체의 장이나 읍・면장, 개인이 할 수 있고, 개인이 추천하는 경우에는 세대주 20인 이상의 연서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

 

대상자 선정은 유두석 장성군수와 군의원, 각 분야별 전문인사로 구성된 ‘군민의 상 심사위원회’가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장성군민의 상’ 은 오는 10월 1일 장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거행되는 ‘제41회 장성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한다.

 

군 관계자는 “군민의 상은 장성군에서 가장 권위 있고 명예로운 상이다”며 “장성군의 위상과 자긍심을 높여 준 훌륭한 분들이 후보자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추천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제40회 장성군민의 상은 본상에 두성도시건설(주) 이정수(75, 진원면), 교육문화예술부문에 변온섭(82, 북일면), 농업부문에 이기만(68, 장성읍), 향토방위부문에 박경철(54, 삼서면)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