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당신의 텃밭, 검진을 해드립니다.

입력 2018년07월23일 08시0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옥상텃밭, 학교텃밭, 싱싱텃밭, 자원순환형텃밭, 상자텃밭 등....

도시농부학교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 강서구가 지역 내 도시농업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을 위한 텃밭 관리 클리닉을 시작한다.
 

구는 오는 8월부터 도시농업에 참가한 주민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서울형 도시텃밭을 진단하고 처방을 내리는 도시농업 클리닉 사업을 시작한다.


사업대상은 지역 내 서울시와 구의 지원을 받아 조성된 옥상텃밭, 학교텃밭, 싱싱텃밭, 자원순환형텃밭, 상자텃밭으로 한정된다.


이 중 상자텃밭을 제외한 텃밭에는 도시농업 전문가가 직접 현장을 확인하고 해당 텃밭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전문적인 상담과 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상자텃밭의 경우 가정 내 베란다에 위치해 방문을 꺼려하는 주민이 많은 점을 고려해 전화로 텃밭 클리닉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클리닉 결과 처방에 필요한 부대비용은 모두 구와 시가 부담하여 주민 부담 없이 운영된다.


구는 이번 텃밭 클리닉 사업이 텃밭 관리에 어려움을 느끼던 주민에게 맞춤형 처방을 제공해 도시농업을 포기하는 주민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도시농업을 시작하며 교육프로그램을 수강하고 배우지만 정작 텃밭에 문제가 생겨 도시농업을 포기하는 경우도 있었다.”며 “이번 클리닉 사업으로 텃밭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적절한 치료법을 처방받아 수확의 기쁨을 이어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