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0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여성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진도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등록날짜 [ 2018년07월25일 13시02분 ]

진도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진도군이 최근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진도군실내체육관에서 ‘평등을 일상으로’라는 슬로건으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진도군에서 주최하고 진도군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여성단체회원들과 읍면 남녀지도자, 다문화가정 등 약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과 양성평등 유공자 표창, 화합의 한마당 순서로 열렸다.


양성 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유공자 15명에게 군수 표창이 수여되었으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보건소 치매예방·금연·영양교육,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취업 홍보관 등을 운영해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박명희 여성단체협의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사회전반에 걸쳐 성별에 따른 차별과 편견이 없어지고 모든 영역에서 동등하게 참여하고 대우받는 사회가 되어야 한다”며 “여성 스스로 변화하고자 하는 의지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춘봉 진도군 부군수는 “양성평등을 저해하는 많은 문제가 우리 사회 도처에 자리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고 전제한 뒤 “여성들이 일상에서 실질적인 불평등을 느끼지 않도록 능동적인 정책을 펼쳐 모두가 행복한 진도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2부 행사로 화합의 한마당을 개최해 여성단체 회원들과 다문화 가정 등 참석자들은 오랜만에 일상에서 벗어나 몸으로 활동하며, 웃고 즐기는 시간을 보냈다.
 

올려 0 내려 0
관리자만 송고 가능하도록 설정됨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광군, 여성과 아이가 행복한 출산친화 도시로 탈바꿈 (2018-07-25 17:34:31)
여성가족부, 일본정부 출연금 10억 엔 충당을 위한 예비비 편성 (2018-07-25 08:15:44)
안양시, 청년․신중년층 취업 ...
안산시, 화재 및 염소가스 누...
안산시,동별 인구정책 설명회 ...
안산시 & 독일 아헨 특구시, 경...
안양시, 시 홈페이지 모니터단...
안양시,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평택시 농업생태원 개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