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도지사 일선 소방서·수자원본부등 방문 … 현장 근무자 격려

입력 2018년07월28일 14시4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오포 119안전센터 방문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8일 하루 동안 일선 소방서와 경기도수자원본부 등을 연이어 찾아 폭염대응 상황 등을 살펴보고 폭염 속에서 묵묵히 땀 흘려 일하는 현장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재명 지사는 먼저 이날 오전 10시 30분 광주시 오포읍에 위치한 광주소방서 오포119안전센터를 방문했다.


이재명 지사는 오포119안전센터 장한진 소방경으로부터 현장 상황을 보고 받은 후 “여러분 덕분에 도민이 안전하게 지내고 있다. 사람들이 알아주지 않아도 여러분은 중요한 사람들”이라며 “도민의 생명을 지키는 일을 지금처럼 앞으로도 열심히 해주기 바란다. 소방안전 분야에 대해 많은 부분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오포 119안전센터를 둘러본 이 지사는 직원들과 악수를 나누면서 애로사항 등에 질문을 하기도 했다.


오포119안전센터에 이어 두 번째로는 광주시 남종면에 위치한 경기도수자원본부를 방문, 수도권 주민들의 식수 관리 상황 등을 점검했다.


오전 11시 30분경 경기도수자원본부를 찾은 이 지사는 팔당전망대에 올라 현황보고를 청취하고 팔당호 쓰레기 처리 현황 등을 점검했다.


이 지사는 현장에 함께 한 신동헌 경기도 광주시장에게 “도에서 지원을 할 테니 팔당호 주변의 산과 논밭, 하천 청소는 시군에서 맡아 달라”고 제안하기로 했다.


이 지사는 또, 직원들에게 내실 있는 팔당호 오염원 단속 등을 당부한 후 직접 순찰선을 타고 팔당호 일대를 둘러봤다.


팔당호 점검을 마친 이 지사는 이날 오후에도 하남시 대청로에 위치한 신장119안전센터를 방문하는 등 직원 격려 방문을 이어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