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 임신‧출산교실 프로그램 신청자 모집

입력 2018년07월31일 10시0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은평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임신‧ 출산교실 “소중한 만남, 설레는 기다림” 신청자를 모집한다.


임신‧출산교실은 임신을 준비하는 부부 및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다양한 가정(예비부부, 다문화가정, 미혼모가정 등)이 함께 참여하여 건강한 임신을 장려하고, 출산준비 과정을 구체화 시킬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다.


배우자(남성)를 위한 교육 진행으로 출산 전,후 변화되는 여성의 신체와 배우자의 역할 및 신생아 돌봄 등을 익히는 과정을 통해 육아참여에 대한 동기부여를 마련하였다.


임신‧ 출산교실 프로그램 참여자는 8월 31일까지 모집하며 교육은 9~10월에 걸쳐 총 3회 진행으로 참가비는 무료이다.


9월 10일 첫 프로그램으로는 여성 및 부부 15명을 대상으로 ‘임신준비’에 필요한 준비와 전략을 진행한다. 9월 29일 두 번째 프로그램에서는 임신·출산 준비 중인 배우(남성) 15명을 대상으로 행복한 임신과 임신 중인 부인에 대해서 배우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10월 11일 마지막 프로그램에서는 출산준비 여성 15명을 대상으로 ‘출산준비’와 아름다운 가슴관리를 배울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지속적이고 다양한 임신·출산 프로그램으로 일·가정양립 및 가족친화적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는데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