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순천만 지킴이, 주니어레인저!!

입력 2018년08월11일 04시4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순천만 주니어레인저 모집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순천시는 유네스코가 선정한 생태계보전지역으로 생태적 가치가 높은 순천만습지에서 청소년들의 갯벌과 생태계 보호에 대한 인식증진을 위해 ‘제3기 주니어레인저 양성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모집은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8월 13일 ~ 23일 까지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9월 1일 ~ 11월 3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9회 에 걸쳐 운영되며, 전문가 강의와 생태체험, 현장견학, 모니터링, 봉사활동 등 현장실습을 통해 습지·갯벌·조류 등 자연과 생태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이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충남 서천군 서천갯벌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도요새를 볼 수 있는 현장견학과 생태적 가치가 높은 순천만에서 갯벌환경과 생태를 중심적으로 교육할 예정이다.


본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70%이상 출석한 교육생에게는 수료증, 자원봉사시간, 순천만 청소년 서포터즈 활동 등 특전을 제공한다.


접수방법은 순천만습지홈페이지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방문접수 또는 이메일(podosee@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조영익 순천만보전과장은 “순천만 주니어레인저 양성교육을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생태적 감수성을 증진시키고, 청소년들이 순천만 환경을 지키는 생태지킴이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