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0월21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해외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美합참차장 "北, 시험 중단으로 ICBM 기술 아직 완성 못해"
등록날짜 [ 2018년08월11일 07시52분 ]

폴 셀바 미국 합참차장[위키미디어 제공] [여성종합뉴스] 폴 셀바 미국 합동참모본부 차장은 북한은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시험 중단 결정으로 인해 아직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기술을 완성하지 못한 것으로 평가했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셀바 미 합참차장은 10일(현지시간) 워싱턴DC에서 열린 미 공군협회 조찬 모임에 참석해 "북한은 ICBM의 신뢰도를 높이는 데 필요한 마지막 두 가지 기술을 아직 완성하지 못했다는 것이 우리의 평가"라고 말했다.


셀바 차장은 "우리는 (북한이) 신뢰할 수 있는 재진입체에 대해 시연한 것을 본 적이 없고, 폭발시키고자 할 때 실제로 폭발하는 그런 시스템을 가능케 하는 믿을 수 있는 장전, 격발, 신관 시스템에 대한 시연도 보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북한이 아직 ICBM 기술을 완벽히 완성하지 못한 것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비핵화 대화 국면의 이점이라고 설명했다.

 

셀바 차장은 북한의 핵·미사일 실험 중단이 ICBM 완성을 가로막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는 "실험 중단이 김 위원장의 논리와 계산법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는 모른다"면서 "신뢰할 수 없는 미사일이라도 북한이 발사할 수 있다는 것을 전제로 우리는 준비가 돼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셀바 차장은 다만 만약 북한이 미국에 ICBM을 발사하더라도 "미국이 분석한 시스템과 궤적을 기반으로 살펴볼 때는 그것은 아무것도 맞추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실제로는 격추하는 결정을 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관리자만 송고 가능하도록 설정됨
연합뉴스/강영두 특파원 (womannews@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탈리아 최초의 사장교 '모란디 교량붕괴...' 차량들 100m 아래로 추락 사고 발생.... (2018-08-15 13:50:53)
중국, 극초음속 비행체 ‘싱쿵(星空)2’ 개발 성공, 핵무기 탑재 가능 보도 (2018-08-07 08:23:23)
인천지법 '옹진군 전 이장, 강...
美 디트로이트 경찰 '장례식장...
식품산업 24∼27일 대한민국식...
금융당국'내년도 전 금융권 가...
질병관리본부, 10~12세 어린이 ...
박병석 의원, 외교관여권 + 관...
인천공항, 28일 부터 스카이팀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