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2월16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암군 청소년, 교육으로 자질 UP, 운동회로 소통 UP
‘청소년 자치기구 전문교육 및 연합활동’ 진행
등록날짜 [ 2018년08월11일 04시45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암군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0일 청소년 자치기구 위원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자치기구 전문교육 및 연합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연합활동은 청소년 자치기구 위원들의 자질향상 및 화합을 위해 기획된 것으로, 4개 기구 1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종일관 열띤 분위기를 자아냈다.


청소년위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리더십과 권리의식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시작으로 각 기구별 하반기 활동 계획을 정비하는 회의 시간, 연합 운동회 순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다양한 활동을 원하는 청소년들의 요구를 잘 담아냈다는 평이다.


특히 오후에 진행된 명랑운동회 ‘청관대첩’이 이번 행사의 백미였다. 오전 내내 사뭇 진지한 표정으로 교육을 받던 청소년들은 명랑운동회가 시작되자 팀을 나누고 응원전을 펼치며 스트레스를 풀어내는가  하면, 협동이 중요한 경기에서는 서로 소통하며 하나가 된 듯 경기를 진행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청소년참위원회의 소속 정혜신 학생(영암낭주고등학교 2학년)은 “이번 전문교육과 운동회를 통해 다른 자치기구 친구들과 생각을 공유하고 함께 놀 수 있어서 재미있었고, 소속감도 높아졌다.”고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연합활동이 청소년 자치활동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면서 “하반기에도 자치기구 운영에 꼭 필요한 프로그램들이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회, 국민연금 보험료 20년만에 '연금수령도 65→68세 추진'검토 (2018-08-11 19:56:02)
여수시, 자동차 의무보험 가입은 ‘의무’ (2018-08-10 21:15:43)
로또6/45 837회,1등 6명 31억4,000...
은수미 성남시장, 스케이트장 ...
만물상, 황지희 시래기 부드럽...
문희상 국회의장, '제2회 국회...
해남군 산림복지바우처카드 ...
동대문구, 5자녀 이상 다자녀...
해남 땅끝마을, 해넘이·해맞...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