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산림환경연구소, '나무의사 등 양성기관' 지정

입력 2018년08월12일 16시4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최근 시행된 나무의사 제도와 관련하여, 충북산림환경연구소는 나무의사 및 수목치료기술자 양성기관으로 지정되었다고 밝혔다.
 

 나무의사 제도는 무분별한 농약사용 방지 및 전문가를 통한 수목의 치료를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제도로, 본인 소유의 수목을 직접 진료하는 경우 등을 제외하고는 나무의사나 수목치료기술자를 보유한 나무병원을 통해서만 수목진료가 가능하다.
 

 나무의사 등 양성기관은 산림청에서 심의를 통해 전국 10개소를  지정하였으며, 지역별로 서울 2개소, 경기 1개소, 경남 1개소, 대구 1개소, 광주 1개소, 대전 1개소, 강원 1개소, 충북 1개소, 전북 1개소이다. 지정된 기관은 대학과 수목진료 관련 협회로 충북산림환경연구소가 지자체 중에서 유일하게 지정되었다.
 

 나무의사가 되려는 사람은 자격증 또는 경력 등의 응시자격을 갖추고 양성기관에서 150시간 이상의 교육을 이수한 후 자격시험에 합격해야 하며, 수목치료기술자는 190시간 이상의 교육을 이수하고 양성기관 자체시험에 합격하면 자격을 얻을 수 있다.
 

 충북산림환경연구소는 나무의사 및 수목치료기술자 양성기관으로 지정됨에 따라 2019년부터 운영할 계획이며, 나무의사 양성교육은 연 2회, 수목치료기술자는 연 1회 추진할 예정으로 교육생은 회당 30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충북산림환경연구소 관계자는 “나무의사 등 양성기관을 통해 수목진료 전문가를 배출함으로써 농약 오남용 방지는 물론 새로운 산림분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