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안전 24시 직원 순찰 사이트 운영

입력 2018년08월14일 08시4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신고. 처리사항을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는 Daum 카페 사이트로 선정....

관련사진2(모바일접속)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동작구가 오는 16일(목)부터 주민밀착형 생활안전 강화를 위해 『동작안전 24시』 직원 순찰 사이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실시간 전산시스템 개설과 전 직원의 선제적 대응을 통해 관내 위험요소를 제거하여 안전불감증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추진하였다.

 

순찰 사이트는 신고·처리사항을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는 Daum 카페 사이트로 선정, 전 직원이 출‧퇴근 또는 출장 시 사고위험요소나 주민불편사항을 발견하면 PC나 모바일을 통해 순찰 사이트에 접속하여 즉시 신고한다.
관련부서에서는 실시간으로 신고내용을 확인하여 처리하고 그 결과를 사이트에 등록한다.

 

단순 생활쓰레기, 불법광고물(첨지류) 등 현장에서 처리할 수 있는 경미한 민원사항은 발견한 직원이 직접 처리하여 행정력 낭비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처리대상은 ▲도로교통(도로‧보도 파손, 교통시설물 고장, 도로시설물 파손) ▲위험시설물(재개발‧재건축 및 각종 공사장, 옹벽, 축대, 담장 등) ▲생활불편사항(쓰레기 무단투기, 보도 적치물, 각종 광고물 등)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접할 수 있는 대부분의 사항이 해당된다.

 

민영기 감사담당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안전불감증으로 자칫 소홀히 넘길 수 있는 일상생활 속 작은 부분까지 직원들이 순찰·점검해 나갈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사전·예방적 순찰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테마‧기획순찰, 건설공사 외부전문가 합동점검 등을 통해 현장중심의 안전순찰 강화를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