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참가자 모집

입력 2018년08월14일 11시0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암군 영암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 협회에서 주관하는 ‘도서관「길 위의 인문학」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군민을 대상으로 ‘구림도기역사이해와 예술성의 전승 개발’ 이라는 주제로 오는 24일부터 10월30일까지 10회에 걸쳐 인문학 강연 및 탐방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한다. 
  
이번에 진행할 길 위의 인문학은 다기와 차 문화 연계성 이라는 소주제로 상명대학교 석좌교수이자『박물관에선 볼 수 없는 문화재』의 저자인 김대환 교수와 2011거창평화인권문학상을 수상한 조정 작가를 초청하여 인문학을 통한 이론과 실제 체험을 병행한 흥미롭고 내실있는 강좌를 추진할 계획이다


군민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고 지역의 문화에 대한 애정을 고취시키는 뜻깊은 계기가 될 이번 인문학 강좌에 참여를 원하는 군민들은  8월22일까지 영암군립도서관에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길 위의 인문학을 통해 지역민이 인문학을 체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 공간으로서 도서관의 위상을 재정립하고 우리 사회 구성원들이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