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단원보건소, 어린이 방역교실·여름철 감염병 예방교실 운영

입력 2018년08월14일 19시2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산시 단원보건소(소장 이건재)는 여름휴가철을 맞아 '신기하고 재미있는 어린이 방역교실·여름철 감염병 예방교실'을 운영했다.
 

'신기하고 재미있는 어린이 방역교실·여름철 감염병 예방교실'은 여름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모기매개 감염병과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식중독), 유행성 눈병 등을 예방하기 위해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체험활동과 이론교육으로 진행됐다. 이 교육은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번째를 맞이했다.
 

교육은 총 2부로 진행됐으며, 1부 방역체험교실에서는 모기유충ㆍ성충ㆍ바퀴벌레ㆍ파리 등 위생해충 실물모형을 구경하고 물고기가 모기 유충을 잡아먹는 모습을 직접 관찰하는 등 친환경 방역방법과 모기에 물리지 않는 예방법에 대해 배웠다.
 

이어 2부 여름철 감염병 예방교실에서는 여름철 식중독과 눈병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해 올바른 손씻기ㆍ물 끓여먹기ㆍ음식 익혀먹기 등에 대해 배우고, 올바르게 손씻기를 실시한 후 내손의 세균이 얼마나 제거되었는지를 눈으로 직접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어린이는 “여름철 감염병과 방역에 대해 우리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설명하고, 직접 체험하니 머리속에 쏙쏙 들어온다”며 “오늘 배운 대로 감염병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