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유자,'홍콩식품박람회' 참가

입력 2018년08월17일 15시0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고흥유자‘ 홍콩식품박람회 (HKTDC FOOD EXPO 2018)' 참가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고흥군은 고흥유자 식품의 수출 확대를 위해, 2018년 홍콩 식품박람회에, 고흥유자 6차 사업단과 관내 유자가공업체가 참여하여, 고흥유자 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2018 홍콩식품박람회(8. 16 ~ 8. 20)는 40개국에서 25,000명이 참가하는 식품박람회로써, 세계 각국의 신선농산물·가공농산물·수산물·축산물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 고흥군은 고흥유자 6차사업단을 필두로, 두원농협·한성푸드영농조합·서광식품·에덴식품영농조합이 참가했다.


박람회 참가로 고흥유자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각 업체 제품의 전시 홍보 시식으로 수출국 소비자를 확보하며, 바이어 상담으로 고흥 유자 신뢰도를 높이며, 경제자유특구 지역인 홍콩을 배경으로 신규판로를 개척하는 등 농가 및 가공업체 소득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홍콩 농수산물시장은 농산물 시장 개방으로, 농식품 수입 의존도가 90%이상이며, 채소 및 과실음료 시장이 증가추세이므로, 이번 홍콩 박람회가 앞으로 우리 고흥유자 식품의 수출확대와 세계 식품 트렌드를 예측하고, 새로운 제품 개발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