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청 '백종원의 골목식당' 혈세 수억 협찬금 지탄

입력 2018년08월17일 17시0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공무원들 위약금 때문에 어쩔수 없이 ......로 보고

[여성종합뉴스] 인천중구청이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2억대 협찬금을 지원하고 벙송 협약을 맺게 됐다며 협찬금에 대한 배경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제작진은 이전 촬영이 진행된 골목의 지자체로부터는 협찬금을 받지 않아 왔으나 왜? 중구청은 2억이란 협찬금을 지원하게 됐는지? 각종 의혹이 일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시청자들은  ‘백종원의 골목식당’ 프로그램은 약자에 대한 순수한 봉사 개념을 강조했던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의 기대와 순수성에서 조금 불편하게 느껴지는 '신포 청년몰' 방송에 각종 의혹을 제기하는 부분이라고 말한다. 
 

현행 방송법상 협찬을 받아도 이를 꼭 고지해야할 의무는 없어 일부 광고주들은 노골적인 광고보다 협찬을 선호하기도 한다.


그러나 지역 주민 및 상인들은 2억여원의 협찬금이든 광고비든, 재작비든 간에 기존 골목상권은 근근히 영업을 하고 있는 반면 시민의 보행을 위한 인도에 불법 컨테이너를 설치하고 ‘골목 청년몰’이라며 형편에 맞지 않는 영업행위에 지자체가 발벗고 나서서 지원하고  지자체가 나서서 불법 행위를 일삼는것도 모자라 방송을 동원하면서 불법 건축 10여점포만을 위해수억여원의 혈세 낭비는  두고 볼수 없다고 나섰고  공무원들의 무지한 행동을 그냥 두고 볼 수 없다는 불만이 주변 상인들 사이 일파만파 퍼지고 있다.
 

주변에서 장사를 하는 상인들은 '백종원의 위력을 매일보고 있다'며  중구청은 원래의 취지대로 죽은 골목 상권을 살리는데 중점을 두고 해야하는데  불법 건축물 10여점포만을 위해 포커스를 마친 것은 매우 불합리 하다고 불만을 토로한다.
 

중구청이 골목을 살리기 위한 유치였는지, 불법 인도의 시설물 점포만을 위한 혈세 낭비 였는지 묻고 싶다며 담당부서에서 신임구청장에게 보고한 위약금 때문에 방송을 취소 할 수 없다는 보고등에 대한 수사를 요청한다고 말해 귀추가 주목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