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대전 청년의회 개최 '청년 문제 스스로 해결'

입력 2018년08월19일 09시2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청년이 정책의 주체자로서 청년 문제 개선을 위해 일일의원이 돼 시에 공식적으로 정책을 제안하는 ....

[여성종합뉴스]21일 오후 2시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허태정 시장과 김종천 시의회 의장, 청년 활동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8 대전 청년의회'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청년의회는 청년이 정책의 주체자로서 청년 문제 개선을 위해 일일의원이 돼 시에 공식적으로 정책을 제안하는 자리다.


대전청년정책네트워크 소속 16명과 청년정책연구 공모에 선정된 6명 등 22명의 청년이 참석한다.

 

청년의원들은 정책 제안, 시정 질의, 5분 자유발언 등을 통해 청년정책에 대한 제안과 소신을 밝히고 허태정 시장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들은 청년취업 희망카드, 청년 마음건강 정책, 청년예술가 일자리 창출, 청년 창업희망카드 도입, 24시간 청년창업센터 운영 등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책 과제를 제안할 것을 보인다.


시는 정책 과제에 대해 해당 부서 검토를 거쳐 시행 가능한 사항은 내년 사업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박민범 시 청년정책담당관은 "청년의회는 시와 시의회가 생생하게 청년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한 자리"라며 "청년들이 직접 정책을 제안하고 시장과 소통한다는 점에서 앞으로의 청년정책 추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