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9월2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여성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성가족부 성매매 추방주간 계기 특별전시회, 정책토론회, 캠페인 행사
등록날짜 [ 2018년09월13일 06시07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여성가족부는‘2018년도 성매매 추방주간’(매년 9.19~9.25.)을 맞아 ‘성매매가 사라질 때 성평등이 시작됩니다’라는 구호(슬로건) 아래, 산하 한국여성인권진흥원(원장 변혜정)과 함께 특별전시회와 토크콘서트(이야기공연), 정책토론회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올해 성매매추방주간은 추석 연휴가 포함된 관계로 캠페인 기간을 9월 13일(목)부터 9월 30일(일)까지로 확대해, 예년보다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올해 성매매추방 주간은 9월 13일(목) 오후 3시 서울시 홍익대 인근 탈영역우정국 갤러리에서 ‘성매매집결지 100년의 아카이빙’특별전 개막식으로 시작된다.


특별전은 지도와 신문, 사진자료 등을 통해 일제강점기에서부터 현재까지 성매매집결지의 생성과 변천사, 성매매 방지 관련 정부 정책을 보여준다. 전국 성매매 방지기관 10개소 및 기성작가들의 다양한 시선이 담겼다.


전시기간 동안 성매매 방지기관 대표자들이 해설자로 참여하는 전시해설(도슨트)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관람객들이 성매매 문제를 깊이 있게 들여다보고 생각해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전시장 곳곳에서 ‘성매매방지 국민생각 공모전’ 수상작을 전시하고, 전시연계 특강, 성매매피해여성 자활물품 전시‧판매부스(‘옥상마켓’) 등이 진행된다.


오는 19일 오후 3시 서울시청 시민청 태평홀(시청역 소재)에서는 ‘성매매 수요차단을 위한 한국의 성구매자 분석과 정책대안 모색’을 주제로 정책토론회가 열린다.


송봉규 한세대 교수가 성매매 알선과 광고의 핵심매개로 자리 잡고 있는 ‘성매매 후기 웹사이트’ 분석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한다.


뒤이어 형장우 변호사, 이승혜 대검찰청 검찰연구관, 신상숙 서울대 교수 등 관계 전문가가 참석해 성매매 수요차단을 위한 정책대안, 처벌 강화, 성매매 예방교육 등에 대해 토론을 펼친다.


한편, 추방주간을 계기로 성매매근절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넓히기 위해 전국 15개 시도에서 성매매 방지기관* 등이 참여하는 전국 릴레이 홍보활동도 진행된다.
 

또한, 최근 새로 제작된 공익광고 ‘그것도 성매매’를 공중파 방송과 온라인 등을 통해 확산한다.
 

최창행 여성가족부 권익증진국장은 “올해 성매매 추방주간은 예년과 달리 전국 10개 성매매 방지기관과 협력해 상시 전시 문화행사 중심으로 추진된다. 과거 성매매로 인한 고통의 흔적을 고스란히 담아내 그 아픔을 기억하고 역사를 성찰하도록 하고자 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성매매 피해와 예방의 필요성을 이해하는 데 좋은 기회가 되는 만큼 많은 국민들이 참여해 보고 듣고,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관리자만 송고 가능하도록 설정됨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악구, 불법촬영 꼼짝마! 프로젝트 본격 돌입 (2018-09-13 07:45:21)
여성가족부, ‘제14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 수상 후보자 추천받는다 (2018-09-10 07:26:08)
서해5도특별경비단와 인천해...
안산시, 경기도의회 의원과 3...
안양시, 시민 불편 최소화하고...
안양시시설관리공단, 공영주...
김종천 과천시장, 지역 내 아...
인천병무청, 동곡초등학교 학...
국토부 '수도권 공공택지 17곳,...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