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힐링맘 태교교실로 행복 출산 도와요

입력 2018년09월13일 14시0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힐링맘 태교교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장성군이 임산부들을 위해 특별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장성군 보건소는 임산부의 스트레스 완화, 정서 안정, 출산·양육 정보 공유, 태교를 통해 출산 준비를 돕고 출산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고자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매주 수요일(총 12회) ‘힐링맘 태교 교실’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후원하는 ‘힐링맘 태교 교실’은 피톤치드 향기리스 만들기, 가족액자 제작, 꽃차 테라피, 태담요가 등 임산부의 정서 안정을 돕고 부모와 태아의 애착 증진을 위한 체계적이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 5일 임산부 20여명과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임산부는 “일반 강의처럼 딱딱하고 지루하지 않고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데다 예쁜 꽃을 보며 힐링까지 할 수 있는 편안한 수업이었다”면서 “아기용품 등을 내 손으로 만들어 태어날 아이에게 선물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이라고 평가했다.


군 관계자는 “임산부들을 위해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장성군 보건소는 이달 한 달간 매주 금요일 모유수유 성공법, 신생아 관리, 육아용품 만들기 등 임신 및 분만과 관련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임산부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